교회소개

담임목사

여수새중앙교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여수새중앙교회가 지나온 과거 40여년의 역사는 성도들의 피땀어린 헌신과 눈물의 기도를 사용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입니다. 또한 초대 담임목사이신 박종영 목사님과 2대 서석만 목사님의 건강한 목회 철학을 따라 모든 성도가 하나되어 지나온 믿음의 여정이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과 말씀의 기초 위에서 믿음의 역사를 집필해 온 여수새중앙교회의 신앙전통과 믿음의 자산은 다음세대를 말씀의 토대 위에 견고히 세워 수선대후(守先待後)의 은혜를 이어가는 신앙계승의 모판이 될 것입니다.

성도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해 세상으로부터 부름받은 소명자이며 동시에 세상으로 보냄받은 사명자입니다(골1:26~28).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그 지체된 성도들이 은사를 따라 섬기며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어 가는 생명공동체입니다(골1:24~25).

여수새중앙교회는 세상으로부터 부름받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높이는 예배공동체입니다. 또한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 예수님의 성품과 삶을 본받고 실천하는 제자공동체입니다. 미래를 위한 영적 인재들을 키워내고 예수님의 사역을 재현함으로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사명공동체입니다. 성육신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에 동참하는 심정으로 십자가의 생명과 사랑을 나누는 섬김공동체이며, 복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선교공동체입니다.

역사적으로 중년기를 넘은 우리 여수새중앙교회는 새 일을 행하실 성령님과 함께 은혜의 희년을 향하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주님께서 주신 모든 시대적 사명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는 여수새중앙교회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사랑의 주님께서 우리 공동체 가운데 넉넉한 은혜를 허락해 주시기를 바라며 더욱 기도하며 섬기겠습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여수새중앙교회 담임목사 강정민